성경속 리더쉽2015. 7. 19. 11:10

성경 본문 : 욥기21장~31장


당신은 어떤 사람을 좋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하세요? 돈이 많은 사람이 영향력이 가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가진 사람들이 영향력을 가졌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오늘 본문의 흐름과 적절하지 않을 수 있지만, 오늘 성경 통독 가운데 욥의 영향력과 리더쉽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았다.

===========================================

욥29:7 그때는 내가 성문으로 나갔고 거리에 내 자리를 만들었으며

29:8 청년들은 나를 보고 옆으로 비키고 노인들은 일어서서 나아오고

29:9 높은 사람들은 말을 멈추고 손으로 자기 입을 막았다.


왜냐하면 욥이 이야기를 한다.


29:12 내가 울부짖는 빈민과 도와줄 사람 없는 고아를 구해 주었기 때문이었다.

29:13 죽어가는 사람도 나를 축복했고 과부의 마음이 나 때문에 기뻐 노래했었다....

===========================================


29장은 욥이 고난가운데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말하는 내용이다.


주위의 사람들이 욥의 영향력을 인정했다고 한 것은 거짓은 아닌 것 같다. 욥을 통해 많은 힘든 사람이 힘을 얻었을 것이다. 돈이 많았고 부족함이 없었던 욥은 왜 나눔을 실천했을까? 욥은 돈과 명예와 권력을 위해 살아온 사람이었을까? 아니었을 것이다.


만약, 돈과 권력과 명예를 얻기 위해 삶을 살다보면 언젠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또 노력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유익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돌아보지 않는다.


하지만 욥은 그렇지 않았다. 돈과 권력과 명예를 얻었을 때에도 가난하고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과 하였다.

하나님을 바라보며 자신이 높은 자리에 있었지만 낮은 자리에 나아가 고난받는 이들의 아픔과 슬픔을 함께 하였던 사람이었다. 

Posted by 예영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