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속 리더쉽2015. 7. 15. 12:06

성경 본문 : 욥기4장~11장


만약 당신에게 이해할 수 없는 고난이 계속해서 일어난다면 어떤 마음일까요?

그것도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게 살아가고 있는데 그 일이 닥친다면 어떤 마음일까요?


현재 성경속의 욥이 그런 상황입니다. 모든 재산도 잃고, 가족도 잃고, 그리고 자신의 몸마저 병이 들어 이제는 아무것도 없는 상황, 아니 있는 그 자신의 몸 마저 성하지 않습니다.정말 자신도 주변의 사람들도 비참하다고 느끼는 상황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시겠습니까?

저의 경우 하나님을 원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왜 나한테 이러느냐고? 살아계신 하나님이라면 나를 도와달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그런데 계속적으로 어려운 일들이 닥친다면 나의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걸까? 하나님이 살아계실까?...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면 이럴 수 없다... '하나님을 떠나볼까? 점점 더 나도 모르게 비관적은 반응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성경속의 욥은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욥은 하나님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극심한 고통중에서 하나님과 이를 토로하고 이야기하며 해결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해결의 실마리가 하나님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 우리말 성경 =============

6:9 하나님께서 선뜻 나를 죽여 주셨으면, 그 손을 놓아 나를 끊어 버리셨으면 좋겠다는 것이네!

7:20 오 사람을 감시하시는 분이여, 내가 죄를 지었다해도 그것이 주께 무슨 일이 되겠습니까? 주께서 왜 나를 과녁으로 삼으셔서 내가 내 자신에게 짐이 되게 하십니까?

7:21 주는 왜 내 허물을 용서하지 않으시고 내 죄를 없애 주지 않으십니까? 이제 내가 흙먼지 속에 누울 것입니다. 주께서 아침에 나를 찾으셔도 내가 더는 없을 것입니다.

10:2 내가 하나님께 말씀드립니다. 나를 정죄하지 마시고 주께서 무슨 이유로 내게 이러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


두번째 욥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았습니다. 신뢰할 뿐 아니라 그분을 경외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분앞에서 이 모든 상황을 해결하려고 했던 것이 아닐까?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 불평하였지만 원망할 수 없었고 떠날 수 없었던 것입니다.

.=======================================

9:8 그분은 혼자 하늘을 펴시고 바다 물결을 밟으신다네.

9:9 그분은 북두칠성과 삼성과 묘성과 비밀의 남쪽방을 만드신 분.

9:10 알 수 없는 큰일들을 하시는 분, 셀 수 없이 많은 기적을 보이시는 분 아닌가.


10:9 주께서 나를 진흙같이 빚으셨다는 것을 잊지 마소서. 나를 다시 흙으로 돌려보내시렵니까?

10:12 주께서 내게 생명을 주시고 은총을 베푸셨고 나를 돌보시고 내 영혼을 지키셨습니다.

=======================================


욥은 하나님을 깊이 알았고 경외했던 사람입니다. 

하나님을 아는 사람은 하나님을 떠날 수 없고 하나님안에서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려 합니다.

하나님은 내게 생명을 주시고 은총을 베푸셨고 나를 돌보시고 내 영혼을 지키셨습니다.

자신의 유일한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나를 구원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고난이라도 하나님은 함께 하시고 도울 실 것입니다.




Posted by 예영교육연구소